본문바로가기

일자리

라이프디자인 일자리 게시판입니다.

2018년도 어르신 IT봉사단 운영기관 모집 2018-03-12 운영자

□ 한국정보화진흥원(원장 서병조, 이하 NIA) 2월 12일부터 3월 6일까지 “2018년도 어르신 IT봉사단 운영 기관”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 어르신 IT봉사단 사업은 장노년층의 우수한 정보활용능력을 활용하여 사회참여와 디지털 역량 나눔의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개인과 사회의 고령화 문제를 해결하려는 디지털 에이징(Digital Ageing)의 대표적 사례에 해당된다.

○ 2005년부터 지난해까지 총 1,660여명이 봉사단원으로 선정되어, 3만여 명의 동료 어르신들에게 교육과 봉사활동을 펼쳐 왔다.

□ 봉사단은 일정 수준의 정보활용능력을 갖춘 만 55세 이상(1963년생까지) 어르신 3~5명이 팀을 구성하여 경로당, 노인교실, 양로시설 등 노인 대상 활동 기관 및 독거노인 가정 등을 방문해 정보화교육을 실시한다.

○ 어르신 IT봉사단은 모바일, 컴퓨터, 인터넷에 능숙한 어르신이 동년배의 어르신에게 같은 눈높이에서 1대1 맞춤교육을 진행한다.

○ 작년과 봉사활동 지원대상에서 달라진 점은 컴퓨터, 인터넷, 스마트폰 교육 등의 정보화교육 외에 신기술 체험교육(사물인터넷, AI, VR, 드론 체험 교육 등)이 추가된다는 것이다. 한편 영상 뉴스 제작, 디지털 콘텐츠 제작 및 활용, 정보화기기 정비수리 등 교육 이외 분야의 봉사활동에 대해서는 추후 별도 공모할 예정이다.

□ NIA는 어르신 IT봉사단에 참여할 기관 및 단체를 대상으로 3월 6일(화)까지 신청을 받아, 공정한 심사를 통해 3월 중 심사결과를 발표할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은 국민정보화교육 홈페이지(www.itstudy.or.kr)를 통해 자세히 확인할 수 있다.

□ 선정된 봉사단 운영기관에게는 소정의 지원금 및 정보화교육 교재를 무료로 지원하게 되며, ‘어르신 IT봉사단’은 4월부터 11월까지(8개월간) 진정한 IT동반자로서 봉사활동을 하게 된다. 

 

공모안내서_2018년도_어르신_IT봉사단_운영.hwp 

 

 


Quick
Menu