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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가치
  • 정시니어 관련 상품, 서비스 및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정부, 지자체/공공기관 및 학계/협회 등과 협력
  • 기업의 경우 건강, 사회적 관계, 금융의 3개의 비즈니스 영역 內 총 8개의 산업군과 세부업종으로 구분
정부,
지자체/
/공공기관
학계/
연구기관
민간협회
건강
제약/의료
  • 의약품
  • 의료기기
  • 의료용품
  • 헬스케어
  • 진단/치료제
시니어케어
  • 간병/요양
  • 홈케어
  • 고령친화주택
  • 상조, 장례
  • 유언, 상속
음식료
  • 건강기능식품
  • 일반식품
  • 음료
사회적 관계
여가
  • 여행
  • 레저(리조트)
  • 취미
  • 미디어
  • 온라인 게임
  • 재취업/교육
  • 창업
  • 봉사
  • 귀농
패션/미용
  • 화장품
  • 항노화 제품
  • 의류
  • 악세사리
생활용품/온라인
  • 고령편의 용품
  • 온라인 쇼핑
  • 유통서비스
금융
생활용품/온라인
  • 고령편의 용품
  • 온라인 쇼핑
  • 유통서비스
협의체 참여 Benefits

교육과 세미나를 통해 필요한 정보와 선진사례를 공유하며, 협의체 모임의 연대를 통해 시니어산업에 대한 사회적인 리더십을 행사함으로써 기업 및 브랜드 인지도를 높일 수 있다.

  • 정보와 사례
    • 양질의 최신 시니어 / 퇴직 / 제2인생설계 관련 정보
    • 고령화 / 은퇴 후 제2인생설계 글로벌 세미나 및 행사초대
    • 은퇴와 고령화에 대한 교육
    • 선전사례 및 시니어 비즈니스 성공사례
    • 뉴스래터, 매거진 발간
  • 법인간 NetWork 구성
    • 민.관.산이 상호보완적인 교류 체계 마련
    • 공동 상품 / 서비스 개발 혜택
    • 중앙행정기관, 지자체, 공공기관에 대한 접근성 용이 및 네트워크 주선
  • 기업 이미지 제고를 위한 홍보효과
    • 언론홍보와 공공캠페인을 실시하여 긍정적 이미지 제고
    • 기업 및 브랜드 가치 향상
  • 법인간 NetWork 구성
    • 베이비부머의 권익 대표
    • 베이비부머의 대표브랜드로 자리매김하여 중고령층 고객확보에 용이
    • 각종 공공정책 발의에 기여
협의체의 필요성
  • 국내 시니어 서비스 생태계 현황
  • 정보 컨텐츠의 효과적 공유
  • 글로벌 네트워크 활용
  • 공동의 채널 구축(세미나/EXPO, 매거진 등)
국내 시니어 비즈니스 현황
KSA
  • 정부
  • 지자체
  • 공공기관
  • 기업
  • 민간단체
  • 학계
회원사 현황
일반 회원사
특별 회원사
  • 협의체의 기본적인 운영과 필요한 사업 추진을 위해 연회비를 각 회원사가 부담하여 투명하게 운영(일반회원사 300만원)
  • 법인 간 협력을 위한 ‘중장기 기금운영’ 방안

- 기금운용 규모 확충, 기금지원 규모별, 산업별 지원전략/ 지원전략 실현을 위한 사업기반, 운영정책 확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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