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시니어산업협의체(Korean Society on Aging: KSA)는 50+ 시니어들이 행복하고 편리한 생활을 할 수 있는 최고의 제품과 서비스를 연구하는 서비스 프로바이더 (Provider)간 네트 워크 모임입니다. 고령사회 전반에 걸쳐 일어나는 이슈를 공유하고, 시니어 관련 상품, 서비스 및 프로그램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며, 시니어비즈니스 저변 확대를 위해 설립한 비영리 조직입니다.
현재까지 회원사로 참여한 기업과 단체는 서울시를 포함하여 국민연금공단, 한국주택 금융공사, 한국노인인력개발원, 한국인삼공사, 유한킴벌리, 한라그룹, 농심, NH투자증권, 잡코리아, 롯데관광개발, KT, 삼성생명보험, 성남고령친화종합 체험관, 하나은행, 서울 의료원, 시니어허브 및 (사)50플러스코리안 등 18개 기업 및 기관단체로 되어 있습니다. 시니어 관련 사업을 전적으로 혹은 부분적으로 영위하는 법인 및 단체(정부/지자체 포함)와 시니어 마케팅을 위한 연구 및 컨텐츠 생산 조직 및 단체가 회원 대상이 되고 있습니다.
우리나라 고령화 속도가 세계 1위를 달리고 있는 현재 시점에, 산업이나 서비스 분야에서 그에 대한 준비가 부족한 것이 현실입니다. 이제는 기업체가 전체 인구의 3분의 1이 넘는 50+ 시니어들이 원하는 제품을 보여주어야 하고, 정부나 공공기관에서도 더 큰 사회문제가 되기 전에 그들의 복지서비스에 대안을 만들어야 합니다. 우리의 고객이 나이 들어가고 있습니다. 그들이 보다 멋있고 활기찬 노후생활을 영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입니다.
한국시니어산업협의체(KSA)의 미래가 여기에 있습니다.
다양한 대한민국 산업의 형태에 또 하나의 멋진 시니어산업이 탄생할 것입니다.
그래서 우리는 더 많은 기업과 협력하여 함께 시니어산업 생태계를 만들어나갈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한국시니어산업협의체(KSA) 회원사 일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