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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0+정책, 연구자료
50+정책, 연구자료
국내 및 해외의 50+정책, 연구, 사례 자료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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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니어비즈니스] 시니어친화상점, 이온 GG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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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0-12-03
운영자
[시니어비즈니스] 다사(多死)사회, 슈카츠(終活)와 엔딩산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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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0-11-06
운영자
[시니어비즈니스] 초고령 사회에 변신하는 일본 금융회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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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0-09-29
운영자
[시니어비즈니스] 지역밀착형 시니어 생활지원서비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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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0-07-31
운영자
[시니어비즈니스] 일본 보험사 SOMPO의 대변신, 요양사업과 인슈테크 진출
일본 보험사 SOMPO의 대변신, 요양사업과 인슈테크 진출보험사는 우연한 사고로 발생하는 경제적 불안을 제거하고 경감시키는 것이 주 목적인 사업이다. 일본의 보험사들은 저출산 고령화로 시장이 포화상태에 이르자 새로운 성장 동력을 찾기 위해 분주하다. 최근에는 요양사업에 진출해 4차 산업혁명을 통해 고객에게 새로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초고령사회 일본에서는 손보(SOMPO)홀딩스의 변신이 주목받고 있다. 이 회사는 손해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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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0-07-10
운영자
[시니어비즈니스] 초고령사회의 개인이동수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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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0-07-10
운영자
[시니어비즈니스] 고객 본인보다 더 건강수명 관리에 열 올리는 日보험사
고객 본인보다 더 건강수명 관리에 열 올리는 日보험사 보험비즈니스의 패러다임 시프트가 일어나고 있다. ‘만일의 사고에 대비하는 보험’에서 ‘건강수명을 연장하는 서비스’로 역할이 변하고 있는 것이다. 그 선두 주자가 일본생명이다. 일본생명은 일본에서 가장 큰 생명보험회사이다. 2015년에 중장기 성장기반 구축과 흔들림 없는 일본 No.1 확립을 목표로 경영계획 ‘전(全)·진(進)’을 발표했다. 전(全)원 한 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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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0-07-03
운영자
[시니어비즈니스] '자식보다 금융사'…청소, 안부확인 등 日 가족대행 서비스 눈길
'자식보다 금융사'…청소, 안부확인 등 日 가족대행 서비스 눈길 초고령사회 일본에서는 혼자나 부부만 사는 고령자 세대가 많다. 가족이 없거나 별거하는 고령자도 늘고 있다. 자식들은 일하고 가정을 꾸려가면서 부모님을 돕는데 어려움을 겪고 있다. 따라서 혼자서 일상생활을 하기 힘든 고령자들을 은행·보험 등 금융기관이 가족을 대신해 돕고 있다. 미즈호금융그룹은 고령자에게 부가서비스를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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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0-07-03
운영자
[시니어비즈니스] '슬프다, 그러나 현실(?)'...로봇간병 시대 성큼
'슬프다, 그러나 현실(?)'...로봇간병 시대 성큼 일본 후생노동성 ‘개호보험 사업현황 보고’에 따르면 2025년에는 개호보험 수급자가 800만명을 넘어서고 간병인이 253만명 정도 필요하다. 간병인력이 많이 부족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어 초고령사회 일본에서는 간병로봇(돌봄로봇, Care Robot)에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일본 정부는 간병로봇의 보급을 위해 다양한 지원책을 마련했다. 2013년 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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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0-07-03
운영자
[시니어비즈니스] "소비자 중심이 틈새 시장이다" 치매 상품의 다양화
"소비자 중심이 틈새 시장이다" 치매 상품의 다양화 초고령국가 일본은 2018년 치매환자수가 500만명을 넘어섰다. 고령자 7명 중 1명꼴로 치매환자인 셈이다. 2025년에는 700만명까지 증가해 고령자 5명 중 1명이 치매환자가 될 것으로 예측된다. 일본 금융기관은 지속 늘고 있는 치매에 대비한 상품과 서비스를 다양하게 판매하고 있다. 치매로 의사표시가 어려운 고객의 재산을 관리하는 신탁상품도 있으며, 사고가 발생했을 때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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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0-07-03
운영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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